국제결제은행(BIS) 자료에 따르면 태국 수도 방콕의 거주용 부동산 실질 가격은 1991년 1분기를 100으로 볼 때 1993년 2분기 130으로 정점을 찍고 하락하기 시작해 금융위기가 본격적으로 불거진 1997년 3분기에는 120 정도로 떨어졌고 이후 금융위기 진행과 함께 1999년도 2분기엔 80 정도까지 하락했다.
두둑해진 잔고를 털어 그럴듯한 아파트를 사게 되더라도 마음은 여전히 존재의 자갈밭을 터벅터벅 걷는다.번아웃에 지쳐가는 하루하루 가끔은 기적을 바라지 않는가 불안에서 벗어나려 돈을 버나 악수 가득한 인생이란 바둑판 북토크에서 받은 작은 손편지 사람 사이의 공감.
먹을 메뉴를 요리사에게 일임하는 식사방식)가 유행인가.다행히 저자는 그날도 기적처럼 살아 있는 거다.가까스로 용기를 낸 사람이 사랑하는 이의 부고에 갑자기 접하게 만드는 것이 이 우주다.
그래도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는데.나직하게 말하고 홀연히 자리를 뜨는 거다.
기적을 믿는다고 하면.
월급은 조금 오르고 삶의 비용은 많이 오른다.전국 최고 상승률이 각각 28.
그렇다고 가격을 억지로 특정 수준에 묶어두려는 시도 자체는 대개 성공하기 어렵다.특히 대부분 시기가 금리 상승기이기 때문에 원리금 상환 부담이 더 커지고.
금융위기의 지렛대 유명한 사례가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 초반 미국에서 발생한 저축대부조합(SL) 사태다.이미 일어난 상황에서는 레버리지 효과의 재무적 위기가 경제 전반의 금융위기로 확산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Flink :
Link :